
M. 헤그웨인 알리나|M. Hegwein Alina
여성 · 23 · 167cm · 56kg
기사단(딜러)

ㅣ성격
-
첫 인상이 냉철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으며 실제로도 그렇다. 타인을 대함에 있어 온화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도를 벗어난 행동을 하지 않으며 정에 얽매여 일을 망치지 않는다. 자신의 목표 달성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목표 달성을 위해 인간적인 면을 접어두는 경향을 보이기도 하지만 가문의 명예를 더럽힐 수도 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실제로 비인간적인 행위를 행하지는 않는다. 맡은 바를 성실하게 임하며 자신 있는 분야에서는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
타인에게 행하는 모든 행동은 이득을 계산해서 행한다. 친절을 베풀 때엔 항상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를 암묵적으로 바라며 무대가성의, 순수 선의의 행동은 찾아보기 힘들다. 바라는 것들은 작게는 간식을 요구하는 것부터 크게는 목숨을 두고 거래를 하기도 한다.
-
진지한 성격 때문에 장난이나 농담을 할 줄 모르며 받아치지도 못한다. 분위기를 좋게 만들고자 농담을 한다면 오히려 분위기가 냉각될 수도 있다.
-
간혹 자신보다 아랫사람을 가르치려 드는 경향이 있다. 충고의 범위를 넘지 않으나 특유의 말투 때문에 못마땅해 하는 사람이 있다.
ㅣ특이사항
│가문
-헤그웨인 후작 가문의 외동딸. 가문 대대로 뛰어난 검술 실력을 갖춰 여러 기사를 배출하였으나 그 중 최연소로 기사단에 입단한 것은 알리나였다.
-가문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 항상 우수한 실력을 가진 다른 가문과 정략결혼을 시켰다. 알리나 또한 3살 연상의 약혼자가 있다.
-모든 가문 사람들은 붉은 눈동자를 가졌다. 붉은 계열의 눈동자 색이라면 대부분 용인하지만 완전히 색이 다르면 가문에서 버려지는 아이도 더러 있었다.
-가문 내에서 평민을 심하게 배척하는 경향이 있다. 알리나는 그러한 가정환경에서 자라왔음에도 평민을 심하게 기피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교육
-황립학교와 가정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을 받았다.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수석졸업까지 이뤄내 가르치던 교사 몇몇은 아직까지 알리나를 기억하고 있다.
-그러나 저조한 출석률 또한 교사들이 알리나를 기억하는 이유 중 하나다. 겨우 낙제 되지 않을 만큼의 출석률 탓에 개인적인 경고를 받은 적이 있으나 이는 졸업할 때 까지 개선되지 않았다. 몸이 약해서 라고 대략적으로 말하지만 자세한 이유는 말하지 않았다.
-학교에서 친한 친구가 없었다. 누가 자신과 같은 수업을 들었는지도 기억하지 못한다. 시험이나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다른 이에게 말을 거는 일도 적은 편이었다.
-졸업 이후 공개모집을 통해 기사단에 입단하게 되었다.
│호불호
-혼자 있는 시간에는 홍차와 함께 디저트를 곁들인다. 디저트의 종류는 가리지 않고 주는 사람에게 매우 호의적으로 대한다.
-종이접기를 즐긴다. 특히 종이배를 자주 접는데 근처에 물가가 있다면 접은 종이배를 물가에 띄운다.
-채찍과 그 소리를 싫어한다. 채찍을 보면 몸을 움츠리고 소리가 들리면 반사적으로 귀를 막는다.
-굽 높은 신발을 꺼린다.
│기타
-7월 9일생 속독(速讀)이 가능하다. 평균적으로 소설책 한 권을 읽은 후 이해하는 정도는 8할 이상.
-항상 한쪽 눈을 붕대로 가리고 있다. 실명인지 다른 이유인지는 밝히지 않는다. 기사단 면접 시에 일부에게만 알려졌다.
-상위 직급에는 존대를, 동급 이하 직급에는 존대를 하지 않는다. 예외로 자신보다 실력이 뛰어난 사람에게는 신분이나 계급에 상관없이 존대를 한다.
-주 무기는 장검. 제 하반신 정도 길이의 검을 자유자재로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