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제스|Kizes
남성 · 19 · 177cm · 마름
엔지니어

ㅣ외관
곱슬 보다는 덜하지만, 조금 관리하기 어려운 반곱슬의 머리카락. 중간 부분은 땋아 반 묶음 머리를 하고 다닌다.
눈꼬리는 위쪽으로 쭉 올라가 있으며, 긴 속눈썹 아래로 회색처럼 보이는 은회색의 삼백안. 얇은 입술의 양 끝은 의식하지 않아도 항상 올라가 있는 모양새다.
금색의 피어싱을 왼쪽 귀에 세 개, 오른쪽 귀에 하나를 착용하고 있다. 오른쪽 손목에 붉은색의 손수건을 팔찌처럼 묶고 다니며, 양쪽 손톱 모두 붉은색으로 물들어 있다.
ㅣ성격
여유로운 : 느긋한 : 마이페이스
"이 책, 식물학이야. 재밌지 않아요? 시간 보내기에는 책만 한게 없는데."
어떠한 일이 있어도 매사 느긋하게 행동했으며, 여유로운 모습을 잃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갓 성인이 된 아이의 허세 같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그가 스스로에게 굉장히 자부심이 있었으며, 다른 사람에게 신경 쓰지 않고 제일 먼저 우선순위가 자신이었기 때문에 나오는 행동이었다. 덕분에 주변 상황에 휩쓸려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페이스로 끌어들이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호기심 많은 : 흥미 위주 : 집착과도 같은
"책표지, 사실 내가 바꾼 거야. 빨간색 예쁘잖아? 뭐야, 빨간색 싫어해요? 왜? 특별한 이유라도?"
그가 느긋함과 여유를 버릴 때는 오직 자신의 흥미를 끄는 무언가가 있을 때 뿐. 새로운 것들을 탐구하고, 연구하는 것이 일과가 되어버린 그에게 있어서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상대든지 뻔뻔하게 말을 걸고, 관찰하거나, 조금 끈질기다고 느껴질 정도로 상대방의 기분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질문한다. 그런 태도나 행동을 좋아하지 않는 기색이 보이면 사과는 했지만, 충족할 때까지 놓아주지 않았다.
이성적인 : 고집 센
"나는 좋아하는데. 붉은색은 생명, 정열, 사랑 등을 의미하는게 많잖아? 그리고 눈에 잘 띄고 예쁘잖아요. 그러니까 좋아졌다고 말해줬으면 좋겠는데~"
전체적으로 날카로운 이미지가 첫인상으로 남는 것처럼, 속도 그리 다르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책을 보고 얻은 지식으로 아는 것도 많았으며, 눈치도 느린 편은 아니어서 상황 판단이 빨랐다. 본래 공식적인 판단이나 의견에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 담은 적이 없었을 정도로 머리가 잘 돌아가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냉정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런 자신의 의견을 납득할 만한 반론이 나오지 않을 경우 끈질기게 물고 놓지 않는 아이같이 고집부리는 부분도 있었다.
ㅣ특이사항
0. 10월 23일에 탄생. AB형.
1. Kizes
1-1. 풀네임은 키제스 헤렌드(Kizes Herend), 애칭은 키스(Kis). 연구원으로 들어오고 나서부터는 성을 쓰지 않았다.
1-2. 헤렌드 가문의 문양은 배의 키(Rudder).
중간 지방 해안가에 본 저택을 두고 있으며 여러 나라와 서적, 종이 등을 주로 무역을 하고 있다. 그래서 가문 내 사람들이 태어나자마자 주로 접하는 것은 책과 지식이었으며, 새로운 걸 추구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 두루 나타났다.
1-3. 가족 구성은 아버지, 어머니, 장남, 키제스, 삼남. 가족 관계는 나쁜 편은 아니지만, 개인사정을 먼저 말하는 성격은 못 되었다. 물론 물어봐도 제대로 말해주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2.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2-1. 손톱이 붉게 물들어 있거나 잠버릇이 안 좋아 아침마다 이리저리 엉킨 머리를 그나마 가라앉히고 항상 땋아 반 묶음 하는 수고를 들이는 것은, 본인이나 타인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스퀸십이 잦은 편이다.
2-2. 밤에 책을 보느라 늦게 자는 일이 많아서 낮잠을 주로 잔다. 굳이 이런 이유뿐만 아니라 그냥 낮에 자는 걸 좋아하는 듯.
2-3. 색 중에서는 붉은색을, 변화, 새로운, 자유로운 것들을 좋아한다.
2-4. 너무 규칙에 얽매이거나, 필요 이상으로 자신의 행동을 막는 행위는 싫어한다.
3. 기타
3-1. 반존댓말 사용.
3-2. 순간 기억력과 암기, 속독이 특기.
3-3. 매일 다른 책 한 권씩 들고 다니는데, 낮잠을 잘 때 베개 대신 쓰거나 독서가 취미이기에 읽기도 한다.
3-4.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부터 시작해서, 쓸데없는 지식 등 전부 머릿속에 들어 있다. 종종 그런 지식으로 새로운 정의나 이론을 지어내기도 한다.
3-5. 오른손잡이.
3-6. 고등교육 과정까지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했으며, 교육 받을 때는 태도가 무척 좋았다는 소문이 돈다. 이후 본가에서 고서적을 모아 혼자 공부하다가 최근에 연구소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
3-7. 자신이 편하려고 마공학에 관심을 가졌다. 주로 실생활에 접목된 마공학과 새로운 무기 개발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 한다.